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광고 차단을 활용한 RPM 상승 시키는 법(2-5)

    안녕하세요. 페페입니다:) 여러분은 광고 차단을 활용하여 RPM을 상승 시키는 법에 대해서 아시나요? 이렇게 차단을 하는 것만으로도 애드센스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광고 심사 센터에 들어가 민감한 카테고리 및 일반 카테고리에서 수입이 높은 광고들을 우선적으로 배치하면 끝입니다. 이 글을 통해, 광고 차단을 활용한 RPM 상승 시키는 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생각보다 쉬워요!!!!!!

    광고 차단을 활용한 RPM 상승 시키는 법(2-5)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세요.

    광고 차단을 활용한 RPM 상승 시키는 법(2-5)

    일단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왼쪽 탭 중간쯤에 보면 차단 관리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차단 관리 버튼을 클릭한 후 광고 심사 센터를 클릭합니다.

     

    민감한 카테고리 및 일반 카테고리 구분이 중요합니다.

    광고 차단을 활용한 RPM 상승 시키는 법(2-5)

    그럼 위와 같이 브랜드에 적합한 광고가 뜨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저희가 눈여겨 봐야할 것은 바로 민감한 카테고리와 일반 카테고리입니다.

    민감한 카테고리는 사이트에 게재되는 광고 중 잠재고객에게 적합한 광고를 송출하는 것입니다. 일반 카테고리 경우, 민감한 카테고리를 제외한 광고 카테고리를 말하는 것입니다.

     

    광고 노출 비율과 수입 비중을 확인 하세요.

    광고 차단을 활용한 RPM 상승 시키는 법(2-5)

    민감한 카테고리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보시다 시피 광고 노출 비율과 수입 비중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수입 비중이 없는 것들은 꺼야 합니다.

    대부분 선전성, 데이트, 소셜 카지노 게임, 점성술 등 자신의 블로그 포스팅과 전혀 관계가 없기 때문에 차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RPM 확보를 위해서는 5% 미만은 끄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광고 차단을 활용한 RPM 상승 시키는 법(2-5)

    민감한 카테고리와 동일하게 운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 노출 비율과 수입 비중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를 예시로 들자면 직업, 교육 경우 3.7% 노출률에 비해 3.9% 수입을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수익이 높기 때문에 해당 광고는 계속 돌리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광고 RPM 상승을 위해서 필자의 경우 5% 미만은 현재 OFF 중에 있습니다.

    아무리 문맥 타겟팅을 하더라도, 컨텐츠와 관계없는 광고가 뜨게 되면 클릭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결론

    광고 차단을 활용한 RPM 상승 시키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민감한 카테고리 및 일반 카테고리에서 어떤 광고들이 송출되고 수익이 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1달 정도 실험을 해보면서, 수치 비교 후 하나씩 끄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애드센스 또한 광고입찰에 있어 머신러닝이 돌아가기 때문에 구글에 조금 유리한 광고를 우선 배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글을 끝으로 2부 심화과정은 끝이 났습니다. 3부에서는 최종 정리 및 약간의 팁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80일만에 월 99만원 만든 방법이 궁금하다면? '에스이오'에 놀러오세요 👇

     

    에스이오: 수익형블로그 + 마케팅 +... : 네이버 카페

    SEO최적화/검색엔진최적화/구글SEO/애드센스/수익형블로그/무자본창업/마케팅/1인기업/경제적자유/배당주

    cafe.naver.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