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차단을 활용한 RPM 상승 시키는 법(2-5)
- 마케팅/구글 애드센스
- 2021. 5. 2.
안녕하세요. 페페입니다:) 여러분은 광고 차단을 활용하여 RPM을 상승 시키는 법에 대해서 아시나요? 이렇게 차단을 하는 것만으로도 애드센스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광고 심사 센터에 들어가 민감한 카테고리 및 일반 카테고리에서 수입이 높은 광고들을 우선적으로 배치하면 끝입니다. 이 글을 통해, 광고 차단을 활용한 RPM 상승 시키는 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광고 차단을 활용한 RPM 상승 시키는 법(2-5)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세요.
일단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왼쪽 탭 중간쯤에 보면 차단 관리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차단 관리 버튼을 클릭한 후 광고 심사 센터를 클릭합니다.
민감한 카테고리 및 일반 카테고리 구분이 중요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브랜드에 적합한 광고가 뜨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저희가 눈여겨 봐야할 것은 바로 민감한 카테고리와 일반 카테고리입니다.
민감한 카테고리는 사이트에 게재되는 광고 중 잠재고객에게 적합한 광고를 송출하는 것입니다. 일반 카테고리 경우, 민감한 카테고리를 제외한 광고 카테고리를 말하는 것입니다.
광고 노출 비율과 수입 비중을 확인 하세요.
민감한 카테고리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보시다 시피 광고 노출 비율과 수입 비중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수입 비중이 없는 것들은 꺼야 합니다.
대부분 선전성, 데이트, 소셜 카지노 게임, 점성술 등 자신의 블로그 포스팅과 전혀 관계가 없기 때문에 차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RPM 확보를 위해서는 5% 미만은 끄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민감한 카테고리와 동일하게 운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 노출 비율과 수입 비중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를 예시로 들자면 직업, 교육 경우 3.7% 노출률에 비해 3.9% 수입을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수익이 높기 때문에 해당 광고는 계속 돌리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광고 RPM 상승을 위해서 필자의 경우 5% 미만은 현재 OFF 중에 있습니다.
아무리 문맥 타겟팅을 하더라도, 컨텐츠와 관계없는 광고가 뜨게 되면 클릭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결론
광고 차단을 활용한 RPM 상승 시키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민감한 카테고리 및 일반 카테고리에서 어떤 광고들이 송출되고 수익이 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1달 정도 실험을 해보면서, 수치 비교 후 하나씩 끄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애드센스 또한 광고입찰에 있어 머신러닝이 돌아가기 때문에 구글에 조금 유리한 광고를 우선 배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글을 끝으로 2부 심화과정은 끝이 났습니다. 3부에서는 최종 정리 및 약간의 팁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80일만에 월 99만원 만든 방법이 궁금하다면? '에스이오'에 놀러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