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롱테일 vs 숏테일 키워드,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 할까?(2-3)

    안녕하세요. 페페입니다:) 여러분들은 글을 쓸 때 키워드는 어떻게 선정하시나요? 저는 항상 롱테일 및 숏테일 키워드를 생각하면서 글을 작성합니다.

    키워드에 따라서 결과 값이 매우 달라지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롱테일 키워드를 중심으로 컨텐츠를 우선 쌓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최적화가 됐을 때 숏테일 키워드로 도전한다면 충분히 최적화된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롱테일 vs 숏테일 키워드,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 할까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하나씩 알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롱테일 vs 숏테일 키워드,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 할까?

    숏테일 키워드는 1개 단어

    숏테일 키워드는 매우 짧은 키워드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식탁'이라는 키워드가 1개 단어 이기 때문에 이런 짧은 키워드들을 숏테일이라고 부릅니다.

     

    롱테일 vs 숏테일 키워드,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 할까(2-3)

    롱테일 키워드는 3개 이상 단어

    롱테일 키워드는 숏테일 키워드와는 약간 다릅니다. 3개 이상 단어를 포함하는 단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예쁜 식탁 추천" 이렇게 되면 3개 단어가 형성됩니다.

    롱테일 키워드에서 검색 트래픽을 많이 가져오지 못할 수 있지만 전환으로 가장 많이 이어지는 키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숏테일 키워드보다 훨씬 더 구체적이기 때문입니다.

     

    숏테일 키워드 장점

    숏테일 키워드는 검색량이 많기 때문에 롱테일 키워드보다 충분한 트래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숏테일 키워드로 순위를 매길 수 있다면 확실히 많이 트래픽을 얻을 수 있습니다.

     

    롱테일 vs 숏테일 키워드,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 할까(2-3)

    숏테일 키워드 단점

    숏테일 키워드 경우 높은 검색량을 감안할때 매우 경쟁도가 높습니다. 또한, 정확한 타겟팅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예를 들어, '식탁'을 검색하는 경우 어떤 식탁을 원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일반적으로 구글 애즈나 다른 플랫폼에서도 숏테일 키워드는 상당한 비용을 청구하기 때문에 안쓰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전환율이 매우 낮습니다. 비용은 비싸게 지불하고 쿼리는 받을 수 있지만, 숏테일 키워드를 사용하는 경우 대부분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롱테일 키워드 장점

    롱테일 키워드를 사용하는 경우 경쟁도가 매우 낮습니다. 트래픽은 낮을 수 있으나, 정확한 키워드를 타겟팅 하기 때문에 경쟁도 부문에서 상위 포지션을 잡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타겟을 하는 타겟군이 정확합니다. 그리고 롱테일 키워드는 비용을 훨씬 적게 지불합니다. 구체적이고 더 많은 단어를 포함하는 검색에 대해서는 검색광고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환율이 매우 높습니다. 트래픽은 낮지만 롱테일 키워드 경우 고객이 사이트로 다시 들어올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롱테일 vs 숏테일 키워드,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 할까(2-3)

    롱테일 키워드 단점

    숏테일 키워드에 비해 트래픽이 낮다는 점입니다. 단기적으로는 트래픽을 받지 못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때 롱테일 키워드를 제대로 셋팅 한다면 숏테일 보다 더 나은 성과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롱테일 vs 숏테일 키워드,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 할까(2-3)

    숏테일 키워드 보다 롱테일 키워드가 낫다

    결론적으로 숏테일 키워드보다 롱테일 키워드로 포스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적으로는 트래픽을 얻지 못할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 전환이 많이 이루어지는 키워드는 롱테일 키워드이기 때문입니다.

    돈을 가장 적게 쓰면서 효율을 최대한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블로거들의 경우 파워블로거나 대기업들을 못 이기기 때문에 숏테일을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롱테일 vs 숏테일 키워드,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 할까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일반 블로거라면 적극적으로 롱테일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숏테일 키워드로 아무리 글을 쓴다고 하여도, 상위 노출이 전혀 안됩니다. 천천히 하나씩 정확한 타겟군을 잡고 글을 작성하여 팬을 모집하는 것이 더 유리할 것입니다.

     

    80일만에 월 99만원 만든 방법이 궁금하다면? '에스이오'에 놀러오세요 👇

     

    에스이오: 수익형블로그 + 마케팅 +... : 네이버 카페

    SEO최적화/검색엔진최적화/구글SEO/애드센스/수익형블로그/무자본창업/마케팅/1인기업/경제적자유/배당주

    cafe.naver.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