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블로그 카테고리 및 태그에 신경써야하는 이유(1-11)

    안녕하세요. 페페입니다. 아마 블로그를 시작할때 카테고리를 대충 만드는 사람이 99% 이상 일것입니다. 하지만, 좋은 블로그라면 고객과 잠재고객을 먼저 떠올리게 하고, 추천 및 브랜드를 구축하는데 힘써야합니다.

    특히나 블로그에는 콘텐츠가 풍부해야하며 구독자가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그로 인해, 블로그 카테고리 및 태그가 정말 중요하다는 이유입니다.

    간단하게 따라만 해도 블로그를 개선할 수 있으며 UX를 상당히 향상시킬 수 있는 결과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블로그 카테고리 및 태그가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자는거보다 블로그 신경써야지....

    블로그 카테고리 및 태그에 신경써야하는 이유

    1. 카테고리 수를 제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테고리를 선택할때 마구잡이로 많이 만드는 것이 아닌 수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을수록 좋습니다. 정기적으로 쓸 주제가 산발적이거나 일회성이 아닌지 먼저 확인해야합니다.

    스스로 쓰고 싶은 것도 중요하지만, 구독자처럼 생각하고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나의 구독자들은 어떤 관심사를 가지고 나의 블로그에 들어오는지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블로그 게시물은 하나의 카테고리에 할당되어야합니다. 하나 이상의 카테고리에 게시물을 지정할 수 있지만 자주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일한 게시물이 많은 카테고리에 묶이는 경우 구독자는 이탈합니다. 카테고리는 분명하고 직관적인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 글을 쓴다면 '구글 광고' 보다는 '구글 애드센스'라고 적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블로그 카테고리 및 태그에 신경써야하는 이유(1-11)

    2. 태그는 간단할 수록 좋습니다.

    블로그에서 사용되는 여러 종류의 태그가 있으므로 용어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표적인 태그 예로는 메타태그, 제목 태그, 헤더 태그 및 블로그 게시물 태그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포스팅에서 사용되는 태그들은 카테고리보다 더 세분화된 분류에서 사용됩니다. 태그는 방문자가 블로그에서 자주 다루는 정보를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게시물은 하나의 카테고리에 지정하는 것이 이성적이지만 각 게시물에 여러 태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약 5개 정도 태그를 설정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태그에 많은 키워드를 넣으면 노출이 잘 될 것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결론적으로는 아닙니다. 태그는 해당 글을 어떤 위치에 분리시킬 것인지 단순 명령어 입니다.

    오히려 다양한 태그를 넣게 되면, 검색엔진 크롤러가 오히려 헤깔려서 색인을 제대로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결론

    블로그 카테고리 및 태그가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카테고리와 태그는 검색엔진 최적화 순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영향을 많이 미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방문자뿐만 아니라 포털 사이트 크롤러들도 글을 잘 찾을 수 있도록 분리 및 분류 해놓은 것이 카테고리 및 태그입니다. 제대로 위치된 글들이 논리적이고 SEO 측면에서 유리하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합시다.

     

    저는 최선을 다했습니다 여러분 :)

    이 글을 마지막으로 6개월만에 애드센스로 월 300만원 버는 방법 1부 기초 부분이 끝났습니다.

    많은 분들이 페페의 패시브인컴 블로그를 통해서 많이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지식 나눔을 통해서 같이 성장하기를 꿈꿔 왔습니다. 제 미천한 지식이라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랬습니다.

    그래서  시작한 블로그였습니다.그 첫 단추를 무사히 마친거 같아서 매우 기쁩니다.

    다음은 2부 심화부분에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페페 올림.

     

    80일만에 월 99만원 만든 방법이 궁금하다면? '에스이오'에 놀러오세요 👇

     

    에스이오: 수익형블로그 + 마케팅 +... : 네이버 카페

    SEO최적화/검색엔진최적화/구글SEO/애드센스/수익형블로그/무자본창업/마케팅/1인기업/경제적자유/배당주

    cafe.naver.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