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수익률 37% 높여주는 애드센스 위치(2-1)

    안녕하세요. 페페입니다. 1부를 끝내고 다시 2부로 찾아왔습니다. 1부의 경우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하는 기초 컨텐츠를 제공하였다면 이번 2부에서는 심화 과정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또한 어느 곳에 배치하느냐 그리고 어떤 사이즈가 더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느냐가 포인트인데요. 저의 경우, 최적의 애드센스 위치 및 사이즈는 항상 고정되어있습니다.

    실험을 통해서 수익률 37% 이상을 올렸는데요. 이 글을 통해, 수익률 37% 높여주는 애드센스 위치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위치에 따라 수익이 달라지는 매직!!!

    수익률 37% 높여주는 배너 광고 크기는?

    수익률을 높여주는 애드센스 위치보다 먼저 배너 광고 크기에 대해서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익이 가장 높은 배너 광고 크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 336 x 280 큰 직사각형
    • 300 x 250 중간 직사각형
    • 728 x 90 리더보드
    • 970 x 250
    • 468 x 90
    • 300 x 600 반 페이지
    • 모바일 320 x 100 대형 모바일 배너

     

    출처: Ezoic

    연구자료 Ezoic을 포함하여 Moz 등 마케터들이 자주 인용하는 웹사이트들의 배너 광고 크기는 위와 같습니다. 또한, 페페 블로그나 수익형 블로그를 보면 대부분 위와 같은 배너 광고 크기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수익률 37% 높여주는 애드센스 위치(2-1)

    광고 크기 및 개체 위치가 애드센스 수입에 미치는 영향은?

    결론적으로 2개의 작은 광고를 배치하는 것보다 애드센스 광고 1개를 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수직 광고가 수평 광고보다 실적이 좋습니다.

    페페의 경우에도 PC에서는 2개를 활용합니다. 그 이유는 화면에 가득차 보이게 배치하기 위해서 입니다. 하지만, 모바일로 접속하는 경우에도 위와 같이 1개만 배치하였습니다.

    이렇게 사용하는 기기에 따라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반응형 광고입니다. 즉, 사용자의 화면에 따라 표시되는 광고 단위의 크기를 동적으로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요약하자면, 배너 광고크기와 어느 곳에 위치하느냐에 따라서 수익률이 천차만별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수익률 37% 높여주는 애드센스 위치(2-1)

    최적의 애드센스 위치는?

    출처: techwelkin

    최적의 애드센스 위치를 찾는 것은 결론적으로 CTR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느 연구자료를 참고 하더라도 최적의 위치는 정해져있습니다.

    가장  첫문단 그리고 2개의 문단이 끝난 후 그리고 마지막 결론 부분에 광고를 삽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쉽게 말하면 20% / 50% / 90% 총 3개 반응형 광고를 넣는 경우 일반 블로그들 보다 수익을 더 많이 낼 수 있습니다.

     

    결론

    수익률 37% 높여주는 애드센스 위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어느 스킨을 쓰느냐에 따라서 위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고정적이고 높은 수익을 주는 위치는 20% / 50% / 90%에 위치합니다.

    블로그 컨텐츠를 업로딩 할 때 어디에 광고를 배치하면 좋을지 생각하면서 글을 작성하면 더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80일만에 월 99만원 만든 방법이 궁금하다면? '에스이오'에 놀러오세요 👇

     

    에스이오: 수익형블로그 + 마케팅 +... : 네이버 카페

    SEO최적화/검색엔진최적화/구글SEO/애드센스/수익형블로그/무자본창업/마케팅/1인기업/경제적자유/배당주

    cafe.naver.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