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이미지를 활용한 검색엔진 최적화(SEO) 팁 6가지(1-10)

    안녕하세요. 페페입니다. 블로그에 이미지가 왜 중요할까요? 블로그 스킨이 중요하듯 이미지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미지로 인해 페이지 속도가 늦어지게 되면 많은 구독자들이 이탈하게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웹 검색의 20% 이상이 구글 이미지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페페와 같은 SEO전문가는 웹사이트의 이미지 최적화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통해서 제 블로그에 들어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적절한 이미지 최적화 없이는 검색엔진 최적화가 무의미해집니다. 

    이미지 최적화는 더 나은 UI / UX, 페이지 로드 시간 및 다양한 추가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 글을 통해, 이미지를 활용한 검색엔진 최적화(SEO) 팁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어렵지만 어쩔 수 없습니다 ㅠㅠㅠㅠㅠ 돈벌라면!

    이미지를 활용한 검색엔진 최적화(SEO) 팁 6가지

    1. 이미지 파일 형식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이미지 형식이 존재합니다. PNG 및 JPEG 그리고 WEbp 등 다양한 이미지 파일 형식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PNG를 아마 사용하실 것이라 믿습니다.

    PNG 경우 더 나은 품질의 이미지를 생성하지만 파일 크기가 커집니다. 그와 반대로 JPEG는 화질이 저하될 수 있지만 파일이 매우 가볍습니다.

    일반적으로 페페는 JPEG를 사용하여 검색엔진 최적화를 시도합니다.

     

    이미지를 활용한 검색엔진 최적화(SEO) 팁 6가지(1-10)

    2. 파일 크기가 매우 중요합니다.

    파일 크기가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이나 다음 로봇이 보기에는 해당 이미지를 불러오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면 사이트를 이탈시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HTTP Archive에 따르면 이미지는 전체 블로그 무게의 평균 21%나 차지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블로그에 포스팅하기 전에 파일 크기를 압축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일 크기를 압축하는 것만으로 더 빠른 블로그 속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독특한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페의 경우에도 독특한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비록 인터넷에서 페페 사진을 사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사이트와 달리 차별점을 두고 있습니다.

    최근 너무 많은 블로그나 웹사이트가 동일한 일반 스톡 사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진들은 잠재적인 검색엔진 최적화 SEO 점수에 전혀 반영되지 않습니다.

    인터넷에 다운 받는 일반 스톡 사진 보다도 자신만이 보유하고 있는 사진들을 사용하면 검색엔진 최적화에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활용한 검색엔진 최적화(SEO) 팁 6가지(1-10)

    4. 저작권을 위반하면 안됩니다.

    사용하는 이미지 파일에 대해 저작권 파악이 매우 중요합니다. 한국에서는 저작권 위반에 대한 관념 자체가 매우 미미합니다. 게티이미지 뱅크나 셔터스톡 이미지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괜찮습니다.

    구글 스페닛 로봇이 인식하기에는 이미지가 저작권을 위반하게 되면 해당 블로그를 검색 엔진에서 누락시키는 경우가 100%입니다.

     

    이미지를 활용한 검색엔진 최적화(SEO) 팁 6가지(1-10)

    5. 이미지 파일 이름을 바꿔야 합니다.

    이미지를 활용하여 검색엔진 최적화에 있어 이미지 파일 이름을 바꾸는 것은 중요합니다. 이미지 파일 이름은 이미지의 주제에 대해 구글 및 기타 검색엔진 크롤러가 읽기가 매우 쉽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kakao-1222" 보다 "카카오그림"을 더 이해하기 쉽습니다. 검색엔진이 이미지를 이해하고 SEO값을 개선할 수 있도록 파일 이름을 변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미지를 활용한 검색엔진 최적화(SEO) 팁 6가지(1-10)

    6. SEO 친화적인 Alt값을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Alt 태그는 브라우저가 이미지를 제대로 렌더링 할 수 없을 때 대신 나타내는 텍스트입니다. 제목과 유사하게 작성한 Alt 속성은 이미지 파일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이미지가 업로딩 되지 않는 경우 Alt 값이 해당 데이터를 대신하여 블로그에 노출시키기 때문입니다. alt 태그가 중요한 것은 전반적인 페이지 내 SEO 전략에 도움이 됩니다.

    적절한 Alt값을 추가하면 키워드와 이미지가 연결되어 검색엔진에서 웹 사이트 순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구글 공식 홈페이지에서 인정한 내용입니다.

     

    결론

    이미지를 활용한 검색엔진 최적화(SEO) 팁 6가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해당 부분은 조금 이해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기술적인 부분이 많기 때문에 일반 블로거들에게는 조금 심화적인 부분입니다.

    하지만, 여러분도 하나씩 따라 하다가 보면 충분히 실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이미지를 활용한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80일만에 월 99만원 만든 방법이 궁금하다면? '에스이오'에 놀러오세요 👇

     

    에스이오: 수익형블로그 + 마케팅 +... : 네이버 카페

    SEO최적화/검색엔진최적화/구글SEO/애드센스/수익형블로그/무자본창업/마케팅/1인기업/경제적자유/배당주

    cafe.naver.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