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검색엔진 최적화(SEO)가 정말 중요한 이유(1-9)

    안녕하세요. 페페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관심 있어하는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대해서 글을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를 쉽게 말하자면 좋은 컨텐츠를 상위에 노출시킨다는 의미입니다.

    검색엔진 즉, 포털사이트들이 좋아하는 컨텐츠를 작성하고 포스팅을 하게 되면 꾸준히 트래픽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장점입니다.

    이 글을 통해, 검색엔진 최적화(SEO)가 정말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SEO는 꾸준히 버티는 수 밖에!

    SEO란 무엇일까요?

    SEO는 검색엔진 최적화를 의미합니다. 무료이며 웹사이트 트래픽의 품질과 양은 물론 브랜드에 대한 노출을 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온라인에서 구독자분들이 찾는 내용, 답변, 단어 및 소비하려는 콘텐츠 유형을 말하는 것이며, 좋은 블로그가 이러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경우 노출시켜주는 경우를 말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SEO 경우 검색엔진에서 검색하는 검색어 쿼리에 대해 높은 순위를 매길 때 사용되는 구글의 방법입니다. 구글에 상위 노출 되는 사이트들의 경우 백링크가 많거나 콘텐츠 질이 좋은 경우 발생합니다.

    SEO는 일반적인 광고와는 달리 검색결과를 공정하게 유지합니다. SEO를 조작하는 것은 절대 불가능합니다. 프로그램으로 다음이나 구글에 상위노출을 할 수 있다는 등 이런 분들은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독자분들이 열심히 글을 쓰고 블로그가 활성화되는 경우 사이트에서는 높은 점수를 부여하게 됩니다.

    구독자는 검색엔진을 신뢰하며 검색엔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면 신뢰할 수 있는 블로그라고 검색자에게 알려줍니다. 그로 인해 순위가 높을수록 더 많은 클릭과 트래픽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추가적인 장점으로는 SEO를 통해 고객이 재구매자가 될 가능성을 높여주는데 있습니다. 또한 비용이 효율적입니다. 보통 SEO 최적화가 되어있지 않은 경우 광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SEO는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사이트에 적격 한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마케터들도 중요시 여기는 검색엔진 최적화(SEO)

    출처: web fx

    위 그래프를 보시다시피 많은 마케터들은 SEO가 업무에 중요하다는 사실을 공지하고 있습니다. 마케터의 50% 이상이 SEO가 가장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이라고 말을 합니다.

    검증된 마케터들이 이렇게 말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왜 한국에서는 제대로 된 SEO 전문가들이 없을까요? 단순히 글을 써보라고 말만 합니다.

    왜냐면 정답을 모르기 때문이죠. 페페의 경우 해당 SEO 로직을 완벽하게 파악하고 있어 상위 노출이 가능했던 이유이기도 합니다.

    SEO를 어떻게 최적화하면 좋을지에 대해서는 오늘 검색엔진 최적화가 왜 중요한지 설명한 후 3부에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가 정말 중요한 이유(1-9)

    검색엔진 최적화(SEO)가 중요한 이유

    유료광고, 소셜미디어 및 기타 온라인 플랫폼은 웹사이트에 대한 트래픽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서 상위에 노출된 블로그 글은 유료 광고보다 훨씬 더 많은 클릭을 받습니다.

    예를 들어, 모바일과 데크탑 모두에서 일반 유료광고보다 20배 더 많은 트래픽 기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대로 설정하기만 하여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꾸준한 트래픽을 받을 수 있는 유일한 마케팅 채널입니다.

    적절한 키워드에 순위를 매길만한 좋은 콘텐츠를 쌓는 경우 스노우 이펙트 효과로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최적화하면 검색엔진에 더 나은 정보를 제공하여 콘텐츠를 적절하게 색인화하고 검색 결과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결론

    검색엔진 최적화(SEO)가 정말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는 하루아침에 완성되는 것이 아닙니다. 주변에서 프로그램을 사서 하면 괜찮다는 소문은 바로 무시하시길 바랍니다.

    대표적인 예로,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구독자 올려주는 프로그램을 구매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런 말은 최대한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분야는 꾸준히 공부를 한 전문적인 컨설턴트만 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80일만에 월 99만원 만든 방법이 궁금하다면? '에스이오'에 놀러오세요 👇

     

    에스이오: 수익형블로그 + 마케팅 +... : 네이버 카페

    SEO최적화/검색엔진최적화/구글SEO/애드센스/수익형블로그/무자본창업/마케팅/1인기업/경제적자유/배당주

    cafe.naver.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