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사람들은 자극적인 것을 좋아한다?" 제목을 활용한 CTR 높이는법(2-2)

    안녕하세요. 페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하고 검색 순위를 높이기 위해 최적화 하는데 시간을 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티스토리 경우 대부분 1페이지에 쉽게 올라갈 수 있지만, 구글의 경우 매우 어렵습니다. 또한, 클릭을 받을 수 있을지 없을지에 대해서는 미지수입니다.

    특히나 제목이 자극적이지 않거나 재미가 없으면 검색자들이 대부분 클릭하지 않는 것이 정설입니다. 그래서, 썸네일이나 제목을 자극적으로 써 클릭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 글을 통해, "사람들은 자극적인 것을 좋아한다?" 제목을 활용한 CTR 높이는법(2-2)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왜 기자들은 자극적으로 쓰는 걸까?

    CTR이란 무엇일까?

    CTR이란 노출수 / 클릭수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노출이 1,000회 되고 클릭이 30명 정도 나왔다면 CTR은 30%가 됩니다. 평소 높은 CTR을 찾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대부분 전문가들이 말하는 게시물에 대한 평균 CTR이 약 2% 정도라고 대답하였습니다.

     

    출처: databox

     

    CTR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

    블로그 게시물이 클릭을 더 많이 받게된다면 전반적인 순위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모든 포털사이트는 사용자 검색어에 대해 가장 관련성이 높은 최상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게시물이 동일한 키워드에 대해 다른 사이트들보다 CTR이 더 높은 경우에 검색엔진이 상위노출을 시켜주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1위 페이지에 노출이 되는 경우 눈에 바로 띄기 때문에 클릭률 경쟁이 낮아지게 됩니다. 이미 상순위에 포지셔닝을 한 상태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클릭이 발생하니 일명 '알박기'가 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자극적인 것을 좋아한다 제목을 활용한 CTR 높이는법(2-2)

    그럼 어떻게 제목을 짓는 것이 좋을까?

    모든 소비자는 컨텐츠를 소비하기 전에 제목을 먼저 읽습니다. 만약에, 제목이 끌리지 않는다면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궁극적으로 블로그 제목을 쓸때 쿼리량 및 심리를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효과적인 블로그 제목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냐 그리고 이걸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가 중요합니다.

    블로그 글이 소셜 미디어 또는 유사한 컨텐츠 배포 채널에 공유될때 더 바이럴이 잘 될 수 있도록 신경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제가 제목을 짓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시간 예) 3달만에 월 40만원 만든 비결
    • 방법 / 노하우 예) 나는 어떻게 월 300만원을 벌었는가?
    • 숫자 활용 예) 소비자 클릭을 유도하는 제목 작성법 6가지
    • 누구나 할 수 있다. 예)마케팅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 단기간에 해낼 수 있다. 예) 2달만에 영어마스터한 정대리
    • 대조 및 강화방법 예) 수능 영어 7등급 받던 내가, 통역사가 된 방법

    이런식으로 자극적이면서도 전혀 자극적이지 않고 정확한 정보를 담는 방법으로 제목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부터 우선 순위를 정하고 독자의 관심을 끄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결론

    "사람들은 자극적인 것을 좋아한다?" 제목을 활용한 CTR 높이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최대한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창의적이면서도 간결하게 제목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도 똑같이 따라한다면 충분히 해낼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80일만에 월 99만원 만든 방법이 궁금하다면? '에스이오'에 놀러오세요 👇

     

    에스이오: 수익형블로그 + 마케팅 +... : 네이버 카페

    SEO최적화/검색엔진최적화/구글SEO/애드센스/수익형블로그/무자본창업/마케팅/1인기업/경제적자유/배당주

    cafe.naver.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