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페페의 피드백 타임 (04.19 ~ 04.25)

    안녕하세요 페페입니다 :) 벌써 피드백 2번째 타임이 왔네요. 많은 분들이 질문을 해주셨는데요!

    궁금하신 것들 피드백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알아봅시다~

     

    페페도 열심히 하고 있어요!!!!!

    1. 현재 잡블로그로 하고 있는데, 한 분야로만 하면 글 올리는 텀이 너무 깁니다. 그래도 해야할까요?

    -> 저라면 글 올리는 텀이 길더라도, 전문분야를 꾸준히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지식을 키울 수 있으며, 무엇이든 꾸준히 하게 되는 경우 준전문가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이미 잡블로그를 하고 있는데, 서브로 하나 더 만들까요?

    ->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그러실 필요 없습니다. 기존 잡블로그에서 방향만 살짝 바꾸면 됩니다. 원하시는 분야에 대해서 꾸준히 글을 쓰세요. 그리고, 서브로 만드는 경우 체력이 딸리기 때문에 둘 다 놓치는 경우가 대부분이였습니다.

     

    3. 페페님은 유료스킨을 사용 하시나요?

    -> 넵! 저는 유료스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료스킨을 사용하는 이유는 제가 잘모르는 개발쪽 지식을 대체 해줄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4. 다양한 블로그를 사용하시나요? 그리고 주제라면 어떤 주제로 쓰시나요?

    -> 현재 페페의 패시브인컴을 포함해 3개 정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페페의 패시브인컴을 포함해 2개는 집중적으로 운영하고, 하나는 거의 방치해놓은 상태입니다. 건강, 금융 그리고 패시브인컴에 대해서 작성합니다.

     

    5. 구독자가 많아지고 있는데 관리가 쉽지 않습니다. 관리는 어떻게 하신요? 일일이 찾아가는게 어렵네요. 포스팅 하는 시간 보다 더 걸립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 포스팅 하는 시간보다 더 걸리는게 맞습니다. 오히려, 컨텐츠가 좋더라도 나를 좋아해주는 구독자 혹은 팬이 없더라면 블로그는 단순히 일 하는 장소 밖에 안될 것입니다.

    서로 소통하는 창구 그리고 배우는 창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구독자는 늘어나는데 수익은 제자리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애드센스 광고 사이즈는 어떻게 바꾸나요?

    -> 수익이 제자리인 이유는 당연히 광고를 클릭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수익을 늘리는 방법과 광고 사이즈를 바꾸는 것은 2부 혹은 3부에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 SEO에 대해서 어떻게 아시는지요?

    -> SEO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 있고 현재 마케팅 현업에 있습니다. 단순 추측이 아니라, 매일 공부를 하고 있기 때문에 알 수 있는 분야입니다. 2부 혹은 3부에서 더 자세히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8. SEO 최적화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 SEO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물어보셨습니다 :) 한국에서는 중요하지 않은 존재로 자리메김하였지만, 구글 노출이 더 커지면서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셨습니다. 해당 부분은 2부 혹은 3부에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9. 다음만 검색되고 네이버 및 구글은 잘안돼요. 제가 잘 못하고 있는 것일까요?

    ->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잘하고 계신것입니다. 다음 또한 검색이 안되시는 분들이 대다수이며, 네이버와 구글 경우에는 웹마스터도구 및 서치콘솔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SEO와 같이 해당 부분은 2부 혹은 3부에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 다음주 Q&A 시간때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80일만에 월 99만원 만든 방법이 궁금하다면? '에스이오'에 놀러오세요 👇

     

    에스이오: 수익형블로그 + 마케팅 +... : 네이버 카페

    SEO최적화/검색엔진최적화/구글SEO/애드센스/수익형블로그/무자본창업/마케팅/1인기업/경제적자유/배당주

    cafe.naver.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