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GA 분석을 통한 블로그 키우기 4가지 방법(1-7)

    안녕하세요. 페페입니다. 혹시 구글 애널리틱스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는 회사에 다니면서 GA라고 불리는 구글애널리틱스를 많이 쓰는데요.

    글을 쓰고 소비자들을 분석할때 가장 필요한 것이 GA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글을 작성하는 역량도 필요합니다.

    어떤 글을 통해서 들어오는지 그리고 소비자들은 어떤 컨텐츠를 많이 소비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이 글을 통해, GA 분석을 통한 블로그 키우기 4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GA 분석하는 건 조금 어려울수도...

    GA 분석을 통한 블로그 키우기 4가지 방법

    1. 페이지뷰를 확인 해야합니다.

    블로그에 GA를 설치한 후에 방문자가 들어오게 되면 트래픽이 찍히게 됩니다. 가장 유용하면서 주의 깊게 봐야하는 것이 바로 페이지뷰 입니다.

    GA 분석을 통해 개별 블로그 게시물을 본 횟수에 따라 페이지 뷰로 표시되게 됩니다. 페이지뷰를 찾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행동 > 사이트 콘텐츠 > 모든 페이지로 이동하면 어떤 글이 페이지뷰 수가 높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뷰 화면

    페이지 뷰란 기간 내에 블로그 게시물을 조회한 횟수를 나타냅니다. 개별 게시물이 얼마나 많은 트래픽을 받는지 알고 있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블로그 글이 인기 있었는지 알 수 있음으로 해당 주제에 관해서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인기가 적은 블로그 게시물이 무엇인지 알 수 있으므로 그 쪽 분야는 쓰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 페이지에 머문 평균 시간을 확인 해야합니다.

    페이지뷰를 확인후, 블로그 게시물의 체류시간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문자가 블로그 게시물을 읽는데 소비한 평균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머문 평균 시간은 체류율이 나타나기 때문에, 해당 글이 얼마나 좋은지 나쁜지 알 수 있습니다. 1분 이상만 머물러도 성공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평균 페이지 머문 시간

    페이지에서 가장 높은 평균 시간으로 구성된 게시글을 바탕으로 주제를 작성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세션당 평균 페이지를 확인 해야합니다.

    GA 분석에 있어 세션당 평균 페이지는 방문자가 방문동안 본 사이트의 총 페이지 수를 나타냅니다. 특정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다른 사이트로 이동 하였다면 해당 페이지를 기반으로 글을 작성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세션당 페이지수

    전환을 파악하는 것보다 세션당 평균 페이지를 분석하여 더 많은 컨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합니다. 혹시나 세션당 평균 페이지가 낮은 경우 내부 링크를 삽입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4. 재방문자를 분석 해야합니다.

    GA 분석이 중요한 이유는 재방문자에 있습니다. 일관되고 정확한 컨텐츠를 작성하는 것만으로 소비자를 꾸준히 유치할 수 있습니다.

    신규 방문자보다 재방문자를 타겟으로 어떤 블로그 게시물을 읽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나, 재방문자가 블로그 게시물을 읽는데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경우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사용자 유형 예시

    행동 -> 사이트 컨텐츠 -> 모든 페이지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두번째 측정기준 드롭다운을 클릭하고 사용자 유형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 유형과 각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균 페이지에 머문 시간

    블로그 게시물을 확인한 후 GA 분석을 하고 혹시나 평균시간이 매우 낮은 경우에는 해당 분야의 글은 작성하면 안됩니다. 이런식으로 계속 분류 해 나가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GA 자격증은 필요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GA 분석을 할때 혹시나 GA 자격증이 필요한 것이 아니냐 물어보십니다. 결론적으로 필요없습니다. 블로그에서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지식만 익히시면 됩니다.

    나중에 GA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서도 추가적으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결론

    GA 분석을 통한 블로그 키우기 4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쓰고 난 뒤, 구독자들이 어떤 페이지에서 컨텐츠를 많이 소비하느냐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이렇게 쓰면 노출이 잘되요!" 이 것이 아닌 데이터를 기반으로 글을 작성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번을 계기로, 한번 도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0일만에 월 99만원 만든 방법이 궁금하다면? '에스이오'에 놀러오세요 👇

     

    에스이오: 수익형블로그 + 마케팅 +... : 네이버 카페

    SEO최적화/검색엔진최적화/구글SEO/애드센스/수익형블로그/무자본창업/마케팅/1인기업/경제적자유/배당주

    cafe.naver.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