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어떻게 나의 팬(구독자)를 만들 수 있을까?(1-6)

    안녕하세요. 페페 입니다:) 많은 분들이 자신만의 팬을 만들고 싶다고 합니다. 마음은 알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럼 나만의 구독자들은 어떻게 만들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간편함과 좋은 컨텐츠입니다. 블로그에 들어왔을때 복잡하게 만들어진 블로그 보다는 깔끔하고 직관적인 블로그가 전환율이 더 높습니다.

    또한, 좋지 못한 컨텐츠들은 구독자를 모으지 못하며 쓰레기 컨텐츠는 다음에도 안 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 글을 통해, 어떻게 나의 팬(구독자)를 만들 수 있을까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구독자와 대화하는 것은 재밌다!

    어떻게 나의 팬(구독자)를 만들 수 있을까?

    1. 구독 버튼을 만들어 놓아야 합니다.

    일단 블로그에 소비자가 방문시에 블로그를 구독할 수 있는 클릭 유도 문안과 함께 구독 버튼을 만들어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 유튜브에서는 구독과 좋아요를 항상 외치는 걸까요? 그렇게 말을 해서 행동으로 유도를 해야 구독자를 직접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마찬가지 입니다. 옵트인(팝업)을 만들던가 혹은 구독 버튼을 만들어 놓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어떻게 나의 팬(구독자)를 만들 수 있을까(1-6)

    2. 구독자들이 얻을 수 있는 장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야합니다.

    소비자가 처음 블로그를 방문 했을때는 대부분 검색으로 들어왔을 것입니다. 그리고 유익 하다고 생각했을때는 구독 버튼을 누르게 됩니다.

    재방문자를 유치하기 위해서는 구독자들이 해당 블로그를 통해서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나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자의 경우, 구글 애드센스부터 SEO 그리고 돈에 대한 마인드셋을 계속해서 공짜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3. 구독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만의 팬 혹은 구독자를 만들기 위해서는 구독자에게 무엇인가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보만 얻고 나가는 것이 아닌 어떤 것을 배울 수 있느냐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페페의 패시브인컴 경우에는 3개월만에 구글 애드센스 40만원 만들기라는 E-BOOK을 만들어서 구독자 분들과 저의 결속력을 강화하였습니다.

     

    어떻게 나의 팬(구독자)를 만들 수 있을까(1-6)

    4. 다양한 페이지에 홍보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검색만으로 구독자를 모으기에는 매우 어렵습니다. 다른 사이트를 통해 블로그를 구독할 수 있는 링크를 공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로 인해, 신규 방문자를 유치할 가능성이 높고 지속적으로 컨텐츠를 포스팅 할 경우 나만의 구독자 즉, 팬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어떻게 나의 팬(구독자)를 만들 수 있을까(1-6)

    5.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 컨텐츠를 포스팅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구독자를 늘리는 방법은 블로그로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방문자를 구독자로 전환하기 위해 블로그를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검색엔진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블로그 컨텐첸츠를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SEO 기반으로 글을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SEO를 바탕으로 자신이 타겟팅하는 키워드를 작성하는 경우 추가 트래픽을 얻을 수 있습니다.

     

    6. 블로크 컨텐츠를 공유하기 쉽게 만들어야합니다.

    팬을 만들기 위해서는 블로그 컨텐츠를 소셜 공유를 간단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시하는 모든 블로그 게시물에 소셜 공유 버튼을 추가하면 독자들끼리 쉽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블로그 컨텐츠를 다른 소셜 미디어에 쉽게 홍보할 수 있으며, 구독자를 빠르게 늘릴 수 있으며 블로그를 확장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어떻게 나의 팬(구독자)를 만들 수 있을까(1-6)

    7. 컨텐츠 품질을 높여야합니다.

    블로그 글이 바이럴 되는 이유는 바로 컨텐츠 품질이 높다는 이유입니다. 아무리 친척이나 가족이더라도 재미없는 글이나 유익하지 않으면 글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또한, 나만의 팬을 만들기 위해서는 양질의 글을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평소에 포스팅 수량만 늘리려고 생각했다면 이제는 컨텐츠 품질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떻게 나의 팬(구독자)를 만들 수 있을까(1-6)

    8. 일관된 카테고리로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일관된 카테고리로 글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로그 5개 정도를 연습으로 굴려본 결과, 구독자 층을 이탈시키는 가장 빠른 방법은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포스팅 하지 않는 것입니다.

    출처: 허브스팟

    허브스팟에 따르면 구독자는 규칙성을 기대합니다. 구독자의 경우 블로거가 꾸준히 컨텐츠를 올리지 않는 경우 이미 보유한 구독자 또한 잃게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위와 같이 매일 포스팅 하는 경우 78% 정도 신규 방문자를 유치할 수 있으며, 하루 2번 이상 쓰는 경우에는 92% 이상 신규 방문자를 유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매번 많은 블로거들이 글을 꾸준히 써라는 이유는 이러한 이유도 있습니다.

     

    결론

    어떻게 나의 팬(구독자)를 만들 수 있을까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간결함 그리고 좋은 컨텐츠 입니다.

    매일 꾸준히 좋은 포스팅을 올리며 구독자들과 수시로 피드백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팬의 마음을 사는 것은 진실성과 성실함이라고 생각합니다.

     

    80일만에 월 99만원 만든 방법이 궁금하다면? '에스이오'에 놀러오세요 👇

     

    에스이오: 수익형블로그 + 마케팅 +... : 네이버 카페

    SEO최적화/검색엔진최적화/구글SEO/애드센스/수익형블로그/무자본창업/마케팅/1인기업/경제적자유/배당주

    cafe.naver.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