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포트폴리오 투자 다각화 방법 4가지

    항상 주식 전무가들이 말하기에 포트폴리오 투자를 다각화 및 다양화하여 위험 균형을 맞추라고 말한다. 하지만, 사람마다 구성하는 방법이 열거자기 다를 수 있다. 결론적으로, 한 바구니에 모든 계란을 담지 않는 것이다.

    필자의 경우 주식시장에만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하게 포트폴리오 투자를 다각화 하고 있는 상태이다. 이 글을 통해, 포트폴리오 투자 다각화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돈이 당신을 자유롭게 만드리라!!!!!

    포트폴리오 투자 다각화 방법 4가지

    포트폴리오 투자 중에서 일부에는 다양한 유형의 부동산, 주식, 채권 및 연금저축 등 포함이 되어있다. 또한, 항상 필자의 경우 사업에 조금이나마 돈을 투자하여 어떻게 돈을 만들까 항상 생각한다.

     

    1. 리츠투자

    리츠투자는 금전적인 여유가 없지만, 부동산을 구매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투자 기회가 될 수 있다. 한국에서 부동산 가격이 너무나도 올라 구매하지 못하기 때문에, 리츠투자에 신경을 썻다.

    패시브인컴을 구축하기 위해 리츠투자에 들어갔고, 매달 배당금을 받고 있는 상태이다. 은퇴를 위해 여분의 현금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소득은 미래에 투자할 생각이다.

    또한, 리츠투자는 일반 부동산 투자보다 환금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사고 팔고를 쉽게 할 수 있다. 또한, 공과금 등 유지보수비용이 안들기 때문에 길게보면 훨씬 더 저렴하게 부동산보다 리츠를 구매하는 것이다.

     

    포트폴리오 투자 다각화 방법 4가지

    2. 연금저축펀드

    포트폴리오 투자 다각화에 연금저축펀드는 무조건 투자한다. 이유는 세금이 이연되기때문에, 연말정산때 돈을 더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엄청난 돈을 벌지는 못하지만, 이미 사실상 면세에 가깝기 때문에 투자수익을 더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미래에 대한 투자이기 때문에 노후가 걱정이 안되는 것이 장점이다.

     

    3. 사업

    포트폴리오 투자 다각화에 사업이 포함된다. 필자의 경우 온라인 비즈니스 현재는 블로그를 시작하고 있다. 온라인 비즈니스조차도 많은 작업이 필요하다.

    처음에는 돈을 많이 벌지 못하지만, 회사와 자신만의 브랜드 목표를 가지고 글을 꾸준히 쓰면 수익이 점점 더 높아진다. 포기하고 싶을때도 있지만, 자신의 사업을 하는 것이 절실했고 그로 인해 자유를 얻었다.

    글쓰는 것은 단순히 누군가가 시켜서 하는 것이 아닌 자신이 주도적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인생을 주도적으로 사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블로그뿐만 아니라 이로 인한 컨설팅 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으며, 자신에게 지속적인 투자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원할때 여행을 갈 수 있고, 그리고 시각 자체가 매우 넓어질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포트폴리오 투자 다각화 방법 4가지

    4. 배당주 투자

    현재 실적장세로 들어서면서 인플레이션에 대한 기대감 및 걱정이 뒤따르고 있다. 금리가 낮은 경우에 배당주투자가 큰 힘을 발휘하였지만 이제는 떨어질 가능성이 매우 농후해 보인다.

    하지만, 필자는 걱정하지 않는다. 주식 투자라는 것은 평생 가져가는 것이기 때문에 얼마나 많은 수를 모으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매달 나오는 연금이라고 생각하고 다시 재투자하여 복리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누구보다도 더 빨리 부자가 될 수 있고 원금은 까먹지 않으면서 이자로 재투자를 하니 돈이 불어나는 속도가 매우 빨라진다.

    배당주 투자뿐만 아니라 개별주식 등 투자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결론

    포트폴리오 투자 다각화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투자라는 것은 자신의 삶을 자유롭게 만들기 위한 하나의 스텝이라고 할 수 있다. 모든것에 확실히 투자하지만 어떻게 프로세스를 짜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단순히 주식만 투자하는 것이 아닌 자기계발도 매우 필요하다. 위험과 보상의 균형을 맞출때, 돈을 투자하고 추가 수입원을 창출하며 패시브인컴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80일만에 월 99만원 만든 방법이 궁금하다면? '에스이오'에 놀러오세요 👇

     

    에스이오: 수익형블로그 + 마케팅 +... : 네이버 카페

    SEO최적화/검색엔진최적화/구글SEO/애드센스/수익형블로그/무자본창업/마케팅/1인기업/경제적자유/배당주

    cafe.naver.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