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은퇴계획 제대로 준비하는 방법 3가지

    은퇴계획을 할때 2가지 사항이 확실하다. 많은 돈이 필요하고 노년기에는 일을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면 재정적으로 안정화 되어있는 상태에서 은퇴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은퇴준비는 한 번에 되는 것일까? 어떻게 해야할지 매우 막막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을 통해, 은퇴계획 제대로 준비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제대로 된 퇴직이 중요하다!!!!!

    은퇴계획 제대로 준비하는 방법 3가지

    1. 사업체로 인한 퇴직소득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관계없이 사업을 시작한 경우 몇가지 옵션이 있다. 사업체를 매각하고 일시불로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진입장벽이 충분이 높아 처음부터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것보다 사업체를 구매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다.

    그런 다음 해당 돈으로 투자를 하고 이자와 배당금을 받아 은퇴 생활을 할 수 있다. 또 다른 옵션은 비즈니스를 유지하고 운영을 안하는 것이다.

    따로 관리하는 사람을 고용하여, 배당금만 받는 것이다. 매일 일하지 않더라더라도 사업에서 월 소득을 얻는 것은 사업을 계속 유지하는 좋은 방법이다.

     

    2. 임대부동산 퇴직소득

    집주인이 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꿈일 것이다. 많은사람들이 30년동안 돈을 갚아서 아파트를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실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유지관리 및 세입자 문제 그리고 세금 등 처리해야할 것이 매우 많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임대부동산을 살때, 인테리어를 해서 다시 파는 것을 하는 것이다.

    지금부터 10년후에 팔아서 수익을 올릴 수 있다. 긍정적인 현금흐름과 월간 소득흐름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가치가 높고 현금흐름이 좋은 부동산을 찾으려면 꾸준히 노력이 필요하다.

    은퇴계획 및 패시브인컴 형태의 수입원을 원한다면 투자가 더 나은 선택일 수 있다.

     

    은퇴계획 제대로 준비하는 방법 3가지

    3. 투자로 인한 퇴직소득

    투자는 사람에 따라 능동적이거나 수동적일 수 있다. 하지만, 연구에 따르면 액티브 투자보다 패시브 투자가 더 낫다고 한다. 잘못된 주식을 선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또한, 매번 계좌를 들여다 보는 것은 오히려 스트레스를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워렌버핏이 말하기를 지난 30년 동안 평균 8% 이상 수익을 가져다준 인덱스 펀드에 투자하는 것을 권장하였다.

    낮은 수수료의 운용사를 선택하고, 정기적으로 투자하여 평균단가를 조절하며 여러가지 인덱스 펀드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

    매우 지루할 수 있다. 테슬라 주식처럼 변동성 있는 주식이 아니여서 충분한 고수익을 얻을 수는 없을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 투자에 실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은퇴계획을 위해서는 최대한 안전하게 투자를 해야한다. 예를 들어, 배당주에 투자하는 것도 도움될 수 있다.

     

    결론

    은퇴계획 제대로 준비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은퇴후 삶은 어떻게 스스로 설계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특히나, 여유로운 여가생활을 즐기기 위해서는 꾸준히 투자를 해야한다.

    50대에 가서 노후대책을 하기에는 많이 늦었다. 지금이라도 당장 시작해야한다.

     

    80일만에 월 99만원 만든 방법이 궁금하다면? '에스이오'에 놀러오세요 👇

     

    에스이오: 수익형블로그 + 마케팅 +... : 네이버 카페

    SEO최적화/검색엔진최적화/구글SEO/애드센스/수익형블로그/무자본창업/마케팅/1인기업/경제적자유/배당주

    cafe.naver.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