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투자 철학을 바탕으로한 패시브인컴 5가지

    필자가 생각하는 모든 투자자들에게 물어보는 질문이다. 힘들게 벌어 들인 돈을 처음부터 1배, 2배,10배 또는 100배로 성장시키고 올바른 투자 철학을 가지려면 무엇에 투자를 해야할가?

    모든 사람이 어떤 투자 철학을 바탕으로 어디에 투자할지 매일 고민할 것이다. 때때로 모든 혼란 속에서 우리는 어느 것이 좋은 투자를하는지 잘 모를 것이라 생각한다.

    단순히 생각해야한다. 돈을 안 잃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투자 철학을 바탕으로한 패시브인컴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투자 철학을 바탕으로한 패시브인컴 5가지

    좋은 투자란 무엇일까?

    분명히 우리의 목표는 전반적인 순자산을 증가시키는 것에 돈을 투자하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투자에서 얻은 돈을 사용하여 급여를 대체하고 그리고 패시브인컴을 만드는 더 큰 계획을 가지고 있다.

    훌륭한 목표에도 불구하고 우선 좋은 투자가 무엇인지 그리고 자신만의 투자철학을 가지고 있어야한다.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매우 많기 때문에 "합법적이고 윤리적"인 점을 중점으로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만의 가치투자 및 투자 철학

    모든 사람들이 내가 투자한 것은 가치투자고 그리고 해당 투자 철학이 맞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의심할 여지없이 우리가 투자할때 위험과 수익사이에는 항상 어떤 관계에 있다.

    정상적이거나 안전한 투자의 마진에서도 특정투자와 관련된 다양한 수준의 투자 철악이 있다. 필자의 경우 아래와 같다.

    • 주식이 좋은 투자라고 생각하며, 하나에 투자하는 것이 편리하다.
    • 부동산은 무조건적으로 오르는 것이라 생각한다.
    • 원금을 얼마나 빨리 돌려 받을 수 있는 투자가 중요하다.
    • 투자 수익이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지, 그리고 다시 재투자가 가능한지
    • 투자 가치가 떨어질때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항상 최대수익에 도달하면 매도를 하고, 나만의 가치투자 및 투자 철학에 따라 안전한 투자를 해왔다. 그럼, 투자 철학을 바탕으로한 패시브인컴 5가지은 무엇일까?

     

    유교적인 투자철학이 필요하다!!!!!

    투자 철학을 바탕으로한 패시브인컴 5가지

    1. 주식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멀리하라고 한다. 최근 트렌디한 주식이 많기 때문에, 돈을 넣고 빼고 잃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단순히 투자하여도 돈을 벌 수 있는 주식들은 많다.

    예를 들어,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JNJ, T와 같은 회사를 생각해보자. 회사업력이 오래되어도, 꾸준히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있는 기업들이다.

    또 다른 장점이 무엇일까? 실제로 배당금을 지불한다. 배당주에 가장 좋은 점은, 2~4% 정도의 배당금을 받고 또한 주가가 상승하면 그에 따른 차익을 얻는 것이다.

    따라서 투자 철학을 바탕으로 주식에 투자를 하는 경우 배당금이 반 이상을 보증한다는 것이다.

     

    투자 철학을 바탕으로한 패시브인컴 5가지

    2. 뮤추얼 펀드

    투자 철학을 바탕으로 배당주를 소유하고 싶지만 시간이 없다면, 뮤추얼 펀드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 뮤추얼 펀드는 간단하게 말하면 모든 주식을 보유하는 인덱스 펀드이다.

    존 보글이 말하길 뮤추얼 펀드는 좋은 투자일뿐만 아니라 가능한 최고의 투자라고 말한다. 투자자들은 평균 시장 수익률을 절대 이길 수 없다.

    따라서 단순히 매수하는 것만으로 시장 평균을 수익으로 받을 수 있다. 배당주보다 낮은 배당금을 지불하지만, 잠재적으로 매년 벌어들이는 이익이 패시브인컴을 만들 수 있다.

     

    3. 현금 투자

    주변에서 말하길 "현금은 쓰레기다"라고 한다. 하지만, 주식을 추가 매수하기 위해서는 현금 또한 하나의 투자가 될 수 있다. 특히, 온라인 은행은 상대적으로 금리를 많이 준다는 장점이다.

    현재는 금리가 낮지만 언젠가는 금리가 높아지는 경우 건전한 수익을 보장해줄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현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안전하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투자철학에 부합된다.

     

    투자 철학을 바탕으로한 패시브인컴 5가지

    4. 블로깅

    돈을 벌기위해 은행이나 주식에 투자하는 것과 다른 헷지용을 찾는다면 블로그를 해보자. 블로그는 상대적으로 나에게 투자하는 방법이다.

    공짜 혹은 적은 자본금으로 내 웹사이트를 만들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해당 공간으로 광고까지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시간적 투자가 많이 필요하지만, 매달 50만원 이상 수익창출이 가능하다.

     

    투자 철학을 바탕으로한 패시브인컴 5가지

    5. 임대 부동산

    개인적으로 부동산에 투자하지는 않지만 리츠에는 투자를 하고 있다. 부동산은 필연적이다. 생각해보자. 모든 사람들은 집이 필요하다. 당신이 부동산을 소유하고있다면, 매달 월급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실질적으로 부동산 구매가 어렵다면 리츠에 투자하는 것만으로 몇천개의 부동산을 투자할 수 있다는 것이다.

     

    결론

    투자 철학을 바탕으로한 패시브인컴 5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필자는 가치투자이면서 모멘텀 투자자이다. 이해하는 것에만 투자한다.

    단순하게 유지하고 이해하는 것에만 투자를하며, 어떤 것이 좋은 것이고 나쁜 것인지 인식하는 작업이 우선적으로 필요하다. 충분한 지식 및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투자철학을 세우자.

     

    80일만에 월 99만원 만든 방법이 궁금하다면? '에스이오'에 놀러오세요 👇

     

    에스이오: 수익형블로그 + 마케팅 +... : 네이버 카페

    SEO최적화/검색엔진최적화/구글SEO/애드센스/수익형블로그/무자본창업/마케팅/1인기업/경제적자유/배당주

    cafe.naver.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