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

구글 애널리틱스, 속성 수정 및 추가 방법(1-3)

    안녕하세요. 페페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3번째 시간입니다. 지난번 계정 생성법에 대해서 배웠다면 이번 시간은 속성 수정 및 추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구글 애널리틱스, 속성 수정 및 추가 방법은 구글 애널리틱스의 가장 기본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속성 수정 및 추가 방법(1-3)

    구글 애널리틱스, 속성 수정 및 추가 방법

    1.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과 속성 상관관계

    계정은 GA 대 카테고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속성은 그다음 계층으로 중 카테고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속성이 있어야 추적 코드를 생성할 수 있고, 데이터 수집이 가능해집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속성 수정 및 추가 방법(1-3)

    관리자 화면에서 위와 같이 '속성 설정'을 클릭합니다. 일단 구글 애널리틱스를 시작할 때 계정, 속성 및 보기를 꾸준히 공부하고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하나씩 클릭해보실 것을 권장하는 바입니다.

     

    2. 속성 수정 방법

    구글 애널리틱스, 속성 수정 및 추가 방법(1-3)

    그럼 위와 같이 처음 계정을 만들 때 작성했던 내용이 나타납니다. 속성 이름과 기본 URL을 티스토리를 이용하시는 분께서는 개인 블로그에 맞춰서 속성 이름 및 기본 URL을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3. 속성 추가 방법

    위에서는 속성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이번에는 속성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신규로 추가할 웹사이트나 블로그가 있다면 계정을 따로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GA 계정으로 여러 속성을 만들 수 있고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속성 수정 및 추가 방법(1-3)

    톱니바퀴 모양의 '관리' 버튼을 누르고 위 '속성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4. 속성 세부 정보

    구글 애널리틱스, 속성 수정 및 추가 방법(1-3)

    만들기를 누르면 '속성 세부 정보'가 위와 같이 노출됩니다. 속성 이름, 보고 시간대, 통화 단위도 위와 같이 사용합니다. 최근에 구글 애널리틱스 GA4가 나왔지만 현재까지는 사실상 베타 버전이기 때문에 '유니버셜 버전'을 사용할 것입니다.

     

    5. 유니버셜 애널리틱스 속성 만들기

    이렇게 '고급 옵션 보기'를 클릭하면 '유니버셜 애널리틱스 속성 만들기'를 활성화시켜줍니다. 그리고 웹사이트 URL을 입력한 후, 가장 하단에 '유니버셜 애널리틱스 속성만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결론

    구글 애널리틱스, 속성 수정 및 추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가장 기본 중에 계정 만들기부터 속성 수정 그리고 추가 방법까지 확실히 익혀두는 게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어려울 수 있으나, 반복 숙달을 통해 꾸준히 한다면 충분히 여러분도 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80일만에 월 99만원 만든 방법이 궁금하다면? '에스이오'에 놀러오세요 👇

     

    에스이오: 수익형블로그 + 마케팅 +... : 네이버 카페

    SEO최적화/검색엔진최적화/구글SEO/애드센스/수익형블로그/무자본창업/마케팅/1인기업/경제적자유/배당주

    cafe.naver.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